김치에 대하여

2024. 1. 27. 22:34카테고리 없음

김치는 한국의 전통 발효 음식 중 한가지 입니다.

김치의 역사는  삼국시대부터 현재까지 한국인들의 식탁에 올라오는 음식 중 한 가지입니다.

김치는 지역마다 담그는 방식이나 들어가는 재료도 다양합니다. 다양한 김치의 종류로 만들어 먹을 수 있는 

다양한 음식들을 하여 먹고 있으며 현제는 해외에서도 각광받는 음식이며 해외에도 유튜브를 통하여 만드는 방법을  배워서 만들어 먹고 있습니다.

김치는 발효 음식으로  유산균과 식이 섬유가 많이 함유되어 있고 열량도 낮으며 비타민, 단백질, 엽산, 등 다양한 몸에 좋은 성분도 많다고 알려지며 해외에서도 각광받고 있습니다.

한국은 사계절이 뚜렷하여 특히 겨울에는 김장을 하여 봄까지 김장독에 저장하여서 먹고 있습니다.

김장이란 겨울에는 채소를 구하기 힘들기 때문에 겨울에 담는 김치를 김장이라 불리고 있습니다.

옛날에는 보관이 용이하지 않기 때문에 땅속 및 굴속에 담가두고 먹었지만 현제는 김치냉장고가 있어서 김치냉장고에 보관하고 먹고 있습니다.

동남아는  더운 나라이다 보니 보관이 용의하지  않아 조금씩 담가 먹고 있다고 합니다.

해외에서는 김치를 담가 먹으려면 재료 구하기가 쉽지 않아 없는 재료는 대체하여 사용을 하다 보니 한국 전통 김치의 맛이랑은 다르다고도 하네요 새우젓, 멸치 액젓, 까나리 액젓 등을 구하기 힘든 재료가 있다고 합니다.

현재 한국의 김치공장에서는  해외로 많은 양의 김치를 수출하고 있으며  해외에서 각광받고 있습니다.

해외에서 김치는 한국 음식임을  알고 있습니다.

김치의 종류는 배추김치, 갓김치, 파김치, 총각김치, 동치미 김치, 고구마줄기김치, 꼬들빼기김치, 백김치, 오이소박이김치, 호박김치, 두릅김치, 깍두기, 부추김치, 물김치,  깻잎김치, 무말랭이 김치, 콩잎김치, 톳 김치, 감김치, 열무김치, 섞박지, 더덕김치, 가지김치, 고추김치 등 들어가는 재료에 따라 불리는 이름도 다양합니다.

지역특성에 따라 다양한 재료가 들어가다 보니 불리는 이름도 많이 있습니다.

김치로 만들 수 있는 다양한 요리가 있습니다.

김칫국, 김치김밥, 김치만두, 김치볶음밥, 김치 수제비, 김치 제육,김치 찌개, 매 밀전병, 김치부침개등 다양한 요리도 많이 있습니다.

옛날에는 해외에서는 김치냄새를 맡으면 코를 막고  불쾌해하기가 부지기수였으나 현제는 건강에 좋다는 소문이 나면서 김치 한번 안 먹어본 사람이 없다는 이야기까지 나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해외에서는 한국처럼 다양한 김치 종류는 만들 수 없는 상황이라 배추김치가 가장 많다고 합니다.